Home Login Join

logo

스토리

사단법인 국제사랑의봉사단의 웹진 게시판입니다.

국제사랑의봉사단에서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소식지입니다.

제목 LCI 7월호 뉴스레터_풍성한 나눔의 현장
7월 뉴스레터



국제사랑의봉사단이 후원자 여러분과 함께 사랑을 전하고 있는 곳, 쿠미대학교! 2020년 상반기 쿠미대학교에는 어떠한 일들이 있었을까요? 학과목 승인연장 소식부터 세종학당 설립, 그리고 한동대학교가 지원하는 ITET(Industry Techno Training) 프로그램 진행까지! 풍성한 이야기가 가득한 쿠미대학교의 상반기 첫번째 뉴스를 지금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지난 7월 20일, 국제사랑의봉사단은 총 4명의 선교사를 파송하였습니다. 김언약, 정세대 부부 선교사, 그리고 박화목, 손유니게 부부 선교사는 사랑으로 세계를 품을 것을 함께 약속하며 각 영역으로 파송되었습니다.





국제사랑의봉사단은 2020년 KOICA 시민사회협력실에서 진행한 사회적경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Social Economy Incubating Program) 현지지역조사기관으로 선정되어 8월 둘째 주부터 영양보조식품의 우간다 시장진입 가능성과 시범사업을 추진할 후보지인 우간다 음발레Mbale 나마탈라Namatala 지역 빈민촌의 상황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후원자 여러분의 많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지난 7월, 국제사랑의봉사단 후원 기업 중 하나인 주식회사 로즈베이는 인도 코로나19 극복을 돕기위해 1,000만원을 후원하였습니다. 후원금은 인도 김재옥 선교사를 통해 '뭄바이 안심팩 나눔 프로젝트'에 사용되었는데요. 사랑이 필요한 곳에 전해진 따뜻한 나눔 소식은 다음달 뉴스레터를 통해 전해드리겠습니다.




/ 긴급구호식량 나눔_강순신 선교사
강순신 선교사는 마다가스카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총 13회에 걸쳐 긴급구호식량 나눔을 진행하였습니다. 주로 채석장에서 일하고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나눔이 진행되었는데요. 강순신 선교사는 이를 위해 재정과 기도로 함께해준 수많은 후원자에게 감사를 전했습니다.


/ 본죽 오픈예배_이경수 선교사
지난 7월 5일 마다가스카르 이경수 선교사는 한국 대사, 영사, 선교사, 그리고 50여명의 축가객과 함께 본죽 선교매장 오픈예배를 드렸습니다. 본죽카페를 책임지고 있는 이경수 선교사는 사명선언문을 통해 '비즈니스 선교로 하나님 나라를 확장, 밥과 복음으로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 실천'을 비롯한 5가지의 사명을 선언하였습니다. 한국의 문화 및 선한 경제활동을 통해 마다가스카르에 복음이 전해질 수 있도록 많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후 기독교계에서 '포스트 코로나' 논의가 활발한 가운데 선교사들과 목회자들이 모여 코로나 이후 선교를 전망하였습니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 평창 인터컨티넨탈 호텔 컨벤션홀에서 '평창포럼 2020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선교전략'을 열고 선교 전략을 모색하였습니다. 이번 포럼에서 황성주 KWMA 부이사장은 "이제 교회는 성도들이 얼마나 모이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파송하느냐의 구조로 바뀌어야 한다"며 "모든 신자가 서 있는 곳이 거룩한 땅이다. 삶이 예배가 되는 교회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출처 : 국민일보 미션라이프 (바로가기)





국제사랑의봉사단(이하 LCI)은 2020년도 하반기 KOICA ODA YP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청년 인재들에게 국제기구 근무 경험과 ODA 사업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지난 7월 1일부터 전하랑 인턴, 나경아 인턴이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두 인턴은 국제개발협력 및 홍보마케팅 업무에 함께하게 되었는데요. YP 인턴들의 인터뷰 및 인턴일기를 지금 LCI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 YP(Young Professional) : KOICA(한국국제협력단)의 공적개발원조 영프로페셔널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우수 청년인재입니다.




이 뉴스레터는 국제사랑의봉사단과 인연이 있으신 분들께 보내드립니다.

국제사랑의봉사단 7월 뉴스레터는 어땠나요?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