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Join

logo

스토리

사단법인 국제사랑의봉사단의 웹진 게시판입니다.

국제사랑의봉사단에서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소식지입니다.

제목 LCI 11월 뉴스레터_Raise a Hallelujah
2022.11 Newsletter
2022.11 LCI Newsletter / vol_44
국제사랑의봉사단 30주년 축하 메시지 시리즈_09
국제사랑의봉사단 요르단 지부장 김시므온 선교사

-
성경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단어 중의 하나가 ‘섬김’이고, 성경 원어로 ‘디아코니아’라고 합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디아코노스(섬기는 자)'로 오셨다고 하며, 제자들에게도 디아코노스가 되라고 하십니다.


디아코노스의 또 다른 이름은 ‘집사’입니다. 위대한 설교가이자 전도자인 스데반과 빌립은 디아코노스였습니다. 우리는 초대교회의 이 일곱 집사님을 통해 ‘집사’는 섬기는 자요 동시에 복음을 전하는 자이며, 섬김은 복음의 내용이고 섬김을 통해 복음이 증거됨을 배우게 됩니다.
 
예수님은 섬기는 자로 오셨습니다만 동시에 그분은 누군가의 섬김을 늘 받으셨습니다. 태어나면서 엄마의 수유와 양육을 받으셔야 했고, 공생애 기간에는 숙식을 섬겨드릴 손길이 필요하셨고, 십자가에 돌아가실 때는 함께 기도할 제자들이 절실하셨습니다. 사람은 서로 섬기며 사는 상호 의존적인 존재임을, 주님은 당신의 삶을 통해 보여주신 것이지요. 그래서 서로 사랑하라는 새 계명을 주셨고요. 병들고 굶주리고 목마르고 헐벗고 오갈 데 없는 ‘지극히’ 작은 자 하나를 섬기는 것이 바로 주님을 섬긴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가난과 질병과 전쟁과 폭력과 자연재해와 무지로 고통받는 ‘지극히’ 작은 자들을 찾아 세계 곳곳을 다니며 삼십년지기 이웃이 되어준 국제사랑의봉사단! 하늘의 상이 클 줄로 믿습니다.


주님께 받은 은혜 받은 사랑에 감사와 감격으로, 주님 다시 오시는 그날까지, 디아코노스로 오셨던 그분의 길을 함께 가십시다. 디아코니아 국제사랑의봉사단 할렐루야!
001
[BSH AFRICA] 대추수 시대의 주역, 아프리카 🔥
 BSH Uganda
2022.11.27 우간다 쿠미대학교 강당
국제사랑의봉사단 56기 선교특전단과 함께한 BSH 우간다 대회가 쿠미대학교 강당에서 지난 27에 열렸습니다. 약 1,000여명의 대학생, 교수 등이 모인 이 대회에서 황성주 박사는 "지금은 예수님의 재림에 대해 민감하게 깨어 영혼 구원에 전력해야 할 때이다."라고 선포하였습니다.

 BSH Kenya
2022.11.28 케냐 나이로비 이글스크리스천교회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 이글스크리스천교회에서 열린 BSH 케냐 대회에서 신명기 28장 1절 말씀과 함께 케냐의 부흥, 아프리카의 부흥이 선포되었습니다.

 BSH Ethiopia
2022.11.29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
지난 4월 이후 두 번째로 열린 BSH 에티오피아 대회에서 황성주 박사는 "아프리카의 모든 잠재력을 영혼 구원과 세계선교에 집중한다면 머지않아 아프리카의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나누었습니다.
002
[우간다] 56기 선교특전단 해외봉사단 X BSH Uganda 💖
너희는 넉 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의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요 4:35)
-
11월 20일부터 27일까지 우간다를 다녀온 국제사랑의봉사단 56기 선교특전단. 이롬플러스 드림윙즈 그룹으로 구성된 단원들은 우간다 쿠미 지역, 키리안동고 난민 캠프를 방문하여 복음을 전하고 어린이 사역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습니다. 특별히 이번에는 쿠미대학교 강당에서 BSH Uganda 대회를 진행하며 뜨거운 은혜를 누렸는데요. 김영실 단원은 "말씀을 듣는 이들의 맑은 눈망울과 순수함을 잊을 수 없습니다. 추수할 일꾼이 필요함을 절실히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라고 나누었습니다.
003
[에티오피아] 조준우, 고경자 선교사의 11월 이야기 ✨
지난 8월, 국제사랑의봉사단 에티오피아 사역지로 파송된 조준우, 고경자 선교사. 에티오피아 지렌실람스쿨 학생들의 꿈을 키워줄 도서관 건축, Gechi 교회 건축, 점점 더 많은 학생이 함께하고 있는 한글학교 진행 등 하나님 나라를 위해 달려가는 두 선교사의 따뜻한 여정을 지금 국제사랑의봉사단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사진|한글학교 수업을 진행하는 에티오피아 고경자 선교사
004
[한국본부] 국내 무료급식소에 사랑을 전달했어요! 🎁
국제사랑의봉사단은 지난 11월, 이롬으로부터 기부받은 두유를 무료 급식 사역 단체인 (사)참좋은친구들과 벧엘나눔공동체에 전달하였습니다. 참좋은친구들의 박성수 사무국장은 "노숙인 분들에게 저녁 급식 시간에 두유를 전달하였습니다. 춥고 배고픈 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을 공급해 줄 수 있음에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나누었습니다. 벧엘나눔공동체의 이동주 전도사는 "영양가 있는 간식인 두유가 도시락과 함께 나가니 어르신들에게 더욱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라고 나누었습니다. 추운 겨울, 따뜻한 사랑을 전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005
[모금] 쿠미대학교 엽서 모금 프로젝트 🙌
🎁 모금기간 : 2022.11.14 - 11.20
🎁 모금액 : 1,050,000원
-
국제사랑의봉사단은 쿠미대학교를 응원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그곳의 스토리를 담은 엽서를 제작하고 모금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본 프로젝트의 후원금은 쿠미대학교 졸업식 식비에 사용될 예정이었으나, 더욱 의미있는 일을 위해 쿠미대학교 크리스마스 선물(전 학생 및 직원 식비)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함께해주신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006
[NGO봉사단] 캄보디아 윤영철, 원종미 단원 10월 활동 이야기 🏃‍♂️🏃‍♀️
국제사랑의봉사단은 월드프렌즈 KOICA-NGO 봉사단 프로그램에 선발되어 지난 2월, 캄보디아 BOH(Bridge of Hope)학교에 윤영철 단원과 원종미 단원을 파견하였습니다. 두 단원은 지난 10월, 방학을 맞이하여 벽화 그리기 등 학교를 아름답게 재정비하였습니다. 또한 교사들의 건강한 자아를 위한 교사세미나도 진행되었는데요. 함께하는 교사들과 학생들을 향한 따뜻한 사랑이 가득한 두 단원의 이야기를 지금 국제사랑의봉사단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
👀 월드프렌즈 NGO 봉사단|KCOC와 국제개발협력 기관, KOICA가 협력하여 지구촌 곳곳에서 활동하는 한국 국제개발협력 기관의 사업 현장으로 파견되는 프로그램입니다.
📷 사진|방학 기간 동안 벽화 그리기 등 재정비를 통해 아름다워진 BOH 학교
007
[한국본부] LCI X 서울한영대학교 MOU 체결 🤝
11월 1일, 국제사랑의봉사단은 기독교 정신으로 세워진 서울한영대학교와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서울한영대학교는 국제사랑의봉사단의 나성균 이사장이 국제선교대학원장으로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서로 간의 협력을 통해 의미 있는 일들이 있기를 기도합니다.
-
🏤 서울한영대학교|대한민국 교육이념과 기독교정신에 의거하여 교회와 국가 및 인류사회에 봉사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신학교육, 고등교육을 실시함을 목적으로 하는 대학교입니다. (출처: 서울한영대학교 홈페이지)

이 뉴스레터는 LCI와 인연이 있으신 분들께 보내드립니다.

LCI 11월 뉴스레터는 어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