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Join

logo

스토리

사단법인 국제사랑의봉사단의 사업소식 게시판입니다.

세계 곳곳 소중한 이웃들을 섬기는 다양한 사업소식을 나눕니다.

제목 [해외_우간다] 우간다 자연양계 쿠미 & 음발레 농장을 소개합니다.
작성자 lci2040
작성일자 2018-12-19


 


 



 


 

우간다 쿠미 & 음발레 양계장은 어떻게 시작되었어요?


 

우간다는 주민들이 60% 이상 농업에 종사할 정도로 대부분의 직종은 농축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이 주민들이 돼지와 닭, 염소를 키우고 있는데, 거주지에 방목하여 키우는 등 위생적으로 위협이 되는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국제사랑의봉사단은 주민들이 먹거리를 해결할 수 있고, 소득 창출을 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을 발굴하고자 자연양계 방법을 우간다 음발레와 쿠미에 도입하였습니다.


 

자연양계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국제사랑의봉사단은 우간다에 사회적 기업을 설립하여 건강한 소득 창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빈곤 계층의 아동 및 학생들의 영양 상태 개선을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존 닭장에 가두어 대량 생산 형태는 동물 학대 및 환경오염의 우려가 있으며, 항생제 사용에 대한 부작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우간다에 적용한 자연양계 모델은 병아리와 닭들에게는 안정되고 조화로운 환경에서 자랄 수 있고, 생산된 계란을 믿고 먹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앞으로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지금은 자연양계 시스템이 정착되었고 육계와 산란계를 모두 곡물과 미생물을 발효시킨 천연 사료로 키우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산된 닭고기와 달걀 등은 맛과 영양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구매 수요가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수익 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로 구축하는데 더 집중하고,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높여 기술 지원과 사료 공급을 통해 소규모 농장 운영을 도우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