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Join

logo

스토리

사단법인 국제사랑의봉사단의 웹진 게시판입니다.

국제사랑의봉사단에서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소식지입니다.

제목 더 낮은 곳으로 LCI LETTER vol. 46
vol. 46 Jan/Feb 2023
LCI LETTER Jan/Feb 2023
vol. 46 더 낮은 곳으로 ✨
0 1
무너진 튀르키예
그 땅을 도우러 지금 갑니다.
지난 2월 6일 새벽, 튀르키예 가지안테프 지역을 무너뜨린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예고 없이 찾아온 재앙은 한순간에 지역을 폐허로 만들고 주민들의 생명과 삶을 앗아갔습니다. 지진 발생 이후 국제사랑의봉사단은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긴급구호팀을 결성하였고, 2월 13일 1차 긴급구호팀을 파견하였습니다. 지진 피해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긴급구호 소식을 전합니다.
가지안테프 교외 지역에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LCI 긴급구호팀
0 0 1
 국제사랑의봉사단 긴급구호팀
 이렇게 대응하였습니다.

🛫 긴급구호팀 파견
2월 13일 1팀 파견, 2월 17일 2팀 파견, 2월 21일 3팀 파견

📍 활동지역
아스라히야 캠프, 파잘즉 캠프, 아슬란 캠프, 아디야만 캠프, 텔케, 시리아 난민캠프 등

🎁 긴급구호물품 전달
여러 기관에서 기부해주신 의류(새상품), 현지에서 구입한 식료품 등의 긴급구호물품을 지진 피해 지역에 신속하게 전달하였습니다.

어린이 사역
지진으로 심리·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해 어린이 사역을 진행하였습니다.

💊 의약품 전달
한국에서 기부받은 의약품을 임시 텐트촌 내에 있는 병원에 전달하였습니다.
아스라히야 지역에 구호물품 전달
0 0 2
 튀르키예 긴급구호 모금
 도움의 손길이 이만큼 모였습니다.

* 2023년 2월 28일 기준

💌 국제사랑의봉사단 자체 모금
국제사랑의봉사단에 보내주신 튀르키예 지진 긴급구호 후원을 통해 131,982,775원이 모금되었습니다.

🍒 기부플랫폼 체리 모금 캠페인
2월 14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블록체인 기반 기부플랫폼 체리 캠페인을 통해 9,900,000원이 모금되었습니다.

🎁 기관 물품 후원
춘천중앙감리교회, 에이훠스트, 코스모스, 미온바이오, 과천약사회, 사랑의병원, 애플라인드에서 의류와 의약품 등을 후원해주셨습니다.
파잘즉 임시텐트촌에서 진행된 어린이 사역
이번 지진으로 큰 피해를 본 이들은 자국민뿐 아니라 튀르키예에 거주하고 있는 시리아 난민, 그리고 하루아침에 교육의 기회를 잃은 청소년입니다. 국제사랑의봉사단은 튀르키예 지진 피해 지역 주민들과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시리아 난민, 그 땅의 다음 세대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가장 낮은 곳까지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지금 튀르키예 긴급구호 활동을 기도와 후원으로 함께 해주세요.
아디야만 지역에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LCI 긴급구호팀
0 2
월드프렌즈 KOICA-NGO봉사단
캄보디아, 키르기스스탄 파견 단원 이야기
키르기스스탄 한국어 교실 학생들과 박인규 단원  
국제사랑의봉사단은 2022-2023 월드프렌즈 KOICA-NGO봉사단 프로그램에 선발되어 캄보디아에 3명, 그리고 키르기스스탄에 1명의 단원을 파견하였습니다. 캄보디아에 파견된 윤영철, 원종미, 전보민 단원은 시엠립에 위치한 BOH 학교에서 체육 및 특수아동 교육 봉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키르기스스탄에 파견된 박인규 단원은 한국어 교육과 컴퓨터 교육 활동을 진행하며 다음 세대를 키우는 일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지구촌 곳곳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단원들의 1월 소식을 지금 국제사랑의봉사단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
🧑 박인규 단원 🇰🇬|한국어 교실 학생들은 연령대도, 한국어 실력도 다양합니다. 이들 모두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 참 뿌듯합니다.
👩 원종미 단원 🇰🇭|한국 봉사팀과 함께 의료사역을 진행할 때, 언어는 통하지 않았지만 서로 따뜻한 마음이 오가는 것을 느꼈습니다. 봉사는 우리가 가진 것을 주는 것이 아니라, 그들과 함께하는 것임을 다시금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 윤영철 단원🇰🇭|잠시 한국에서 2주간의 휴가를 보내고 왔습니다. 다시 캄보디아로 돌아가 BOH 학교 학생들의 반가워하는 모습에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내가 있어야 할 곳은 캄보디아 시엠립임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 전보민 단원🇰🇭|BOH 학교 학생들과 처음 만났을 때 새로운 교사를 낯설어하면서도 반겨주는 모습을 보며 앞으로 학생들과 함께할 날들이 더욱 기대되었습니다.
0 3
사랑으로 세계를 품는
국제사랑의봉사단
__
1992년 '세계는 나의 교실, 인류 최후의 혁명은 사랑의 혁명'이라는 모토로 설립된 국제사랑의봉사단은 전 세계의 고통받는 이웃들을 섬기며 그들의 전인적 필요에 부응하기 위해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활동하는 국제개발협력 NGO입니다. 국제사랑의봉사단은 교육사업, 재난구호사업, 보건의료사업, ODA 사업, 해외봉사단 파견 등 다양한 국내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가온 3월의 시작을 국제사랑의봉사단과 함께해요! 사랑으로 세계를 품는 일에 함께할 한 사람, 바로 당신입니다.

이 뉴스레터는 LCI와 인연이 있으신 분들께 보내드립니다.

LCI 1-2월 뉴스레터는 어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