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Join

logo

스토리

사단법인 국제사랑의봉사단의 웹진 게시판입니다.

국제사랑의봉사단에서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소식지입니다.

제목 다시 내일을 꿈꾸는 힘|LCI LETTER vol. 49
vol. 49|May 2023
vol. 49|May 2023  

💌
L C I  L E T T E R
2023년 5월, 49번째 소식

0 1
튀르키예 · 시리아 지진
2차 구호활동 기록 🚨
촬영: 손지형 작가
지난 2월 6일,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강타한 강진. 국제사랑의봉사단은 총 1~3팀으로 구성된 1차 긴급구호팀을 지난 2월 13일부터 21일까지 파견하였습니다. 그리고 3월 29일, 국제사랑의봉사단은 다시 2차 구호팀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현장에 파견해 지속적인 구호활동을 하였습니다. 2차 구호팀은 이스켄데룬 시리아 난민캠프, 크르칸 시리아 난민캠프, 눌다 시리아 난민캠프 등을 방문하여 구호물품을 전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사역을 진행했습니다.
난민캠프에 들어가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난민캠프에서 수많은 이들을 만나고 도움의 손길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활짝 웃는 이 땅의 다음세대 어린이들, 그리고 성실히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을 보며 이들에게 진정 필요한 것은 내일을 꿈꾸는 힘, 떡과 복음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깨닫게 됩니다. 국제사랑의봉사단과 함께 튀르키예·시리아를 돕는 일에 함께해주신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
📌 LCI 튀르키예·시리아 구호활동 기록
⚡ 2월 6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1️⃣ 2월 13~21일 1차 긴급구호1~3팀 파견
🛬 2월 28일 1차 긴급구호 1~3팀 한국 복귀
2️⃣ 3월 29일 2차 구호팀 파견
🛬 4월 25일 2차 구호팀 한국 복귀
0 2
월드프렌즈 KOICA-NGO봉사단
캄보디아, 키르기스스탄 파견 단원 4월 이야기
캄보디아의 명절 쫄츠남 행사
🧑 박인규 단원 🇰🇬|말고사를 통해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한국어 실력을 점검하였습니다. 대부분의 학생이 시험을 통과하여 뿌듯하고 기뻤답니다.(자세히 보기)
👩 원종미 단원 🇰🇭|캄보디아의 새해 쫄츠남을 맞이하여 학교에서 즐거운 명절 행사를 열었습니다. 학생들과 교사들이 함께하는 모든 시간이 정말 행복하고 따뜻했답니다.(자세히 보기)
👦 윤영철 단원 🇰🇭|4월에는 배드민턴부 선수로 선발된 9명의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이 아이들의 미래가 정말 기대됩니다. (자세히 보기)
👧 전보민 단원 🇰🇭|의료봉사활동과 캄보디아 명절인 쫄츠남을 기념하는 파티, 사랑반 친구들과 신체 활동을 진행했습니다.(자세히 보기)
-
국제사랑의봉사단은 2022-2023 월드프렌즈 KOICA-NGO봉사단 프로그램에 선발되어 캄보디아에 3명, 그리고 키르기스스탄에 1명의 단원을 파견하였습니다. 캄보디아에 파견된 윤영철, 원종미, 전보민 단원은 시엠립에 위치한 BOH 학교에서 체육 교육 및 특수아동 교육 봉사 활동을, 그리고 키르기스스탄에 파견된 박인규 단원은 한국어 및 컴퓨터 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0 3
에티오피아
조준우, 고경자 선교사 인터뷰
__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지난 3월, 국제사랑의봉사단은 조준우, 고경자 선교사와 만남을 가졌습니다. 에티오피아 사역을 마치고 돌아온 두 선교사의 이야기를 지난 뉴스레터에서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두 분의 인터뷰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에티오피아를 향한 사랑, 헌신, 그리고 하나님을 향한 깨끗한 마음이 느껴지는 조준우, 고경자 선교사의 사역 이야기를 지금 국제사랑의봉사단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세요.

이 뉴스레터는 LCI와 인연이 있으신 분들께 보내드립니다.

LCI 5월 뉴스레터는 어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