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Join

logo

스토리

사단법인 국제사랑의봉사단의 웹진 게시판입니다.

국제사랑의봉사단에서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소식지입니다.

제목 Living Hope| LCI LETTER vol. 59

vol. 59|March 2024
vol. 59|March 2024
 

💌
L C I  L E T T E R
2024년 3월, 59번째 소식

📸 사진촬영_이롬미디어
지난 3월 4일, 해밀리 오픈 기념 예배가 '하늘 문을 여는 미라클 센터'에서 드려졌습니다. 사랑의공동체 임직원, 이로미안, 그리고 기도로 함께해 주신 수많은 분들이 해밀리 오픈 예배에 함께하였는데요. 찬양과 기도로 시작한 이번 예배는 황성주 박사의 말씀 특강, 국제사랑의봉사단 어용희 대표의 해밀리 소개, 그리고 귀빈들의 축사로 풍성하게 채워졌습니다. 치유와 회복의 중심지가 될 해밀리의 행보를 더욱 기대해 주세요.
🏡 해밀리|해밀리(Hemily)는 천국을 의미하는 Heaven과 가족을 의미하는 Family의 합성어로, 천국 가족 공동체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해밀리는 대규모 리조트 단지로, 국제학교인 IDS(International Dream School)와 암 환우들을 위한 힐링스테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난민캠프 전경
지난 2022년 4월 설립된 국제사랑의봉사단 요르단 지부는 요르단 내 빈민 가정과 시리아 난민 가정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영어 교육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요르단 지부의 시므온 지부장은 "시리아 내전으로 발생한 난민 중 50%가 어린이와 청소년입니다. 이들은 교육과 공중보건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데, 이러한 불행한 상태가 장기간 이어짐으로 '위기의 어린이'에 대한 우려가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 아이들의 앞날을 생각할 때 영어를 가르치면 생계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사랑으로 세계를 품으라는 국제사랑의봉사단의 소망이 난민캠프 안의 어린이들에게 실현되길 두 손 모읍니다."라고 나누었는데요. 시므온 지부장이 전하는 요르단 지부의 이야기를 지금 국제사랑의봉사단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암 환우를 위한 힐링 컨퍼런스가 4월 2일부터 4일까지 강원도 횡성군에 위치한 해밀리에서 열립니다. 국민 암 주치의이자 사랑의병원 병원장인 황성주 박사, 세계적인 신유 부흥사 김화경 목사, 그리고 암 전문 재활의학과 전문의 류병주 원장이 특강 강사로 함께하며 특별히 유은성 교수가 찬양 음악회를 진행합니다. 암 환우를 위한 특별한 강의와 힐링투어를 비롯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이번 힐링 컨퍼런스에 많은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인턴일기 중 일부  
국제사랑의봉사단은 2019년부터 KOICA 개발협력 사업수행기관 영프로페셔널(YP) 사업에 선정되어 국제개발협력을 꿈꾸는 많은 청년 인턴들과 함께 해왔습니다. 이번 2024년 상반기에는 양신영 인턴이 합류하게 되었는데요. 다양한 교육에 참여하는 것을 비롯하여 홍보·마케팅, 그리고 ODA 사업 업무에 함께하고 있는 양신영 인턴의 인턴일기를 지금 국제사랑의봉사단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이 뉴스레터는 LCI와 인연이 있으신 분들께 보내드립니다.

LCI 3월 뉴스레터는 어땠나요?

국제사랑의봉사단 후원하기
(사)국제사랑의봉사단
13524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내곡로 151, 8층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