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Join

logo

스토리

사단법인 국제사랑의봉사단의 웹진 게시판입니다.

국제사랑의봉사단에서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소식지입니다.

제목 Sending Love|LCI LETTER vol. 61
Vol. 61|May 2024
vol. 61|May 2024
 

💌
L C I  L E T T E R
2024년 5월, 61번째 소식

  24년 5월 스리랑카
이번 5월, 국제사랑의봉사단이 스리랑카를 방문했습니다. 스리랑카 이웃주민에게 사랑, 양식, 복음을 전달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5시간 차를타고 산을 굽이굽이 넘어 찾은 마을은 우상들의 신전으로 가득했지만, 하우스 처치를 중심으로 많은 아이들의 기도소리, 찬양소리가 산을 매웠습니다. 아이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기를 바라며 더 이상 굶주리지 않길 바라며, 아이들이 충분한 교육을 받기를 바라며, 앞으로 세워져 갈 지저스 아카데미를 통해 아이들이 말씀 안에서 성장해 나가길 함께 기도합니다.
-
스리랑카 어린이들에게 지저스 아카데미 성경 보내기 프로젝트 💝 (24.5.22 - 6.30)
스리랑카의 10,000개 마을에 '지저스 아카데미'를 세우며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육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현재 지저스 아카데미는 8개의 마을로 세워져 있습니다. 앞으로 10개 지역 외에 10개의 지역 마을에서 또 시작될 예정입니다. 성경을 한 번도 본 적 없는 아이들에게 성경을 배포하며, 현지 성경 교사의 신앙적 교육을 통해 다음 세대를 하나님 말씀으로 아이들을 양육하고자 합니다.
아이들이 말씀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손을 함께 모아주세요!
👆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용사 출정 73주년 기념식
2024년 5월 11일 에티오피아에서 특별한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한국 대사관은 수도 아디스아바바의 한국전 참전기념공원 참전기념비에서 참전용사 40명과 가족, 타예 아스케 셀라시에 에티오피아 외무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출정식을 진행하였습니다.
2부 순서로 참전용사 후손들 중에 가정 형편상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5쌍을 선정해서 합동결혼식을 진행했습니다. 국제사랑의봉사단에서 호텔 숙박과 저녁 만찬을 후원하였으며, 특별한 순간을 멀리서라도 함께 나눌 수 있음에 감사했습니다. 풍성하고 감동적인 결혼식으로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용사 |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6.25 전쟁 당시 UN군의 일원으로 참전하여 대한민국을 위해 공헌한 에티오피아 '강뉴부대'입니다.
💌 마다가스카르 편지 중 일부 사진
🙏 의료선교
2명의 의사 선교사가 안시라베를 방문해서 3일간 6곳을 진료하며 500여명의 환자들에게 치료와 사랑을 전했다. 걸음조차 제대로 걷지 못하고 부축을 받아 왔다가 치료 후 스스로 걸어 나가는 사람들, 팔과 어깨가 아파서 왔는데 치료를 받고 보란듯이 팔을 빙빙 돌리며 웃으면서 가는 사람들을 보는 것은 우리에게도 힐링이었다.

🙏 단기선교팀
나무가 썩어서 사용하지 못하였던 어린이 놀이터가 말짱히 수리되고, 찌그러졌던 양계장이 고쳐졌다. 현지인 목사님 사택과 교회를 방문 수리 후, 매일 저녁 나눔시간마다 말라가시들의 참담한 삶에 맘 아파서 늘 울먹하며 말을 잇지 못하던 모습들.. 체감온도 40도 이상의 날씨의 더위에도 일감을 더 달라던 모습들.. 의료사역과 함께 행해졌던 여성들을 위한 마스크팩 시간은 그야말로 20여분 동안 그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마음 나눔의 장이었다.


🙏 가정 양계 프로젝트
말라가시 극빈가정을 선별하여 양계를 통하여 경제적 자립을 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45일간 키워 육종으로 판매하면 약 10만원 가량의 순이익이 남는다. 아주 큰 금액은 아니지만 그 돈이면 두 아이를 초등학교에 보낼 수 있고 한 가정이 조촐하게 먹고 살 수 있다.
-
마다와 가정을 위한 여러분의 끊임없는 중보와 관심에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 위 글은 이광수, 김정아 선교사의 기도편지 중 일부입니다. (2024.5.6)

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3일~5일, 2박 3일 간 국제꿈의학교(IDS) 해밀리 캠퍼스에서 꿈빛 캠프가 열렸습니다. 꿈빛 캠프에는 IDS 재학생 19명과 학부모 30여 명을 포함하여 월드리더스쿨 학생, 사랑의공동체 자녀들이 함께 참석해 약 80명이 함께하는 온 가족 캠프였습니다.

첫째 날, 찬양사역자 김복유의 스토리텔링 콘서트와 황성주 박사님의 꿈을 향한 비전 말씀으로 캠프에 참석한 모든 이들의 마음이 기대와 설렘으로 가득 찼습니다.

둘째 날, 아름다운 해밀리 아크사이드에서 바비큐 타임을 가졌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찬양이 어우러져 감사가 풍성했습니다. 학생과 학부모님 모두가 이 세상과 구별된 하나님의 사람으로 쓰임 받고자 결단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학생들이 하나님께 감사의 예배를 올려드렸습니다. 하루하루 아름답게 성장하고 있는 국제꿈의학교 IDS 어린이들의 꿈과 미래를 함께 응원해주세요!


🏫 국제꿈의학교(IDS) | 첫 캠퍼스로 횡성 해밀리 단지 내 시설을 이용하는 기숙학교입니다. IDS는 하나님 나라의 꿈(Kingdom Dream)을 꾸며 세계 선교를 마무리할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키웁니다.

👆 인턴일기 중 일부  
국제사랑의봉사단은 2019년부터 KOICA 개발협력 사업수행기관 영프로페셔널(YP) 사업에 선정되어 국제개발협력을 꿈꾸는 많은 청년 인턴들과 함께 해왔습니다. 이번 2024년 상반기에는 양신영 인턴이 합류하게 되었는데요. 다양한 교육에 참여하는 것을 비롯하여 홍보·마케팅, 그리고 ODA 사업 업무에 함께하고 있는 양신영 인턴의 인턴일기를 지금 국제사랑의봉사단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이 뉴스레터는 LCI와 인연이 있으신 분들께 보내드립니다.

LCI 5월 뉴스레터는 어땠나요?

국제사랑의봉사단 후원하기
(사)국제사랑의봉사단
13524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내곡로 151, 8층
수신거부 Unsubscribe